유재석이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 2020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를 차지함
이광수가 2위에 올랐고 박나래가 3위를 차지함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6월 3일부터 7월 3일까지의 예능인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31 405 228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예능 방송인 브랜드 참여량
미디어량과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을 측정했었다
지난 6월 예능인 브랜드 빅데이터 34 520 267개와 비교하면 9 02% 줄어들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지수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에디터가 참여한 브랜드모니터분석와 한국브랜드포럼에서 분석한 브랜드가치평가도 포함했다
2020년 7월 예능방송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유재석
이광수 박나래 장도연 안정환 조세호 팽현숙 김구라
강호동 김종국 양세형 송지효 최양락 김희철 신동엽 이수근 김준호
차태현 송해 이경규 김숙 안영미 이상민 김신영 송은이 전현무
유희열 박명수 김성주 박미선 순으로 분석됐다
1위 유재석 브랜드는 참여지수 541 615 미디어지수 390 456 소통지수
410 176 커뮤니티지수 657 48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 999 732로 분석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2 598 245보다 23 04% 하락했다.
2위 이광수 브랜드는 참여지수 694 014 미디어지수 226 225 소통지수 360 568
커뮤니티지수 483 92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 764 732 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 182,590 보다 49 23% 상승했다
3위 박나래 브랜드는 참여지수 269 448 미디어지수 293 832 소통지수 456 588 커뮤니티지수
552 30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 572 172 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 417 005 보다 10 95%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 2020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유재석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예능 방송인 카테고리 분석을 해보니 지난 6월 예능인 브랜드 빅데이터 34 520 267개와 비교하면 9 02%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8 76% 하락, 브랜드 이슈 0 76% 하락 브랜드 소통 16 76% 하락 브랜드 확산 7 73% 하락했다 라고 평판 분석을 했다
이어 "예능방송인 2020년 7월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유재석 브랜드는 링크분석을 보면 축하하다 공개하다
참여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은 백상예술대상 이광수 놀면뭐하니 가 높게 분석되었다 유재석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은 긍정비율 82 65%로 분석됐다 고 브랜드 분석했다
댓글